간만에 즐거운 하루

오늘은 정말로 간만에 즐거웠던 하루였다. 날씨도 맑고 상쾌하고, 내 기분도 좋아서 하루를 즐기기에 딱 좋은 날이었다.

아침에 일어나서 창 밖을 봤는데, 햇빛이 화사하게 비추고 있었다. 그래서 바로 밖으로 나가기로 결심했다. 산책하면서 생각이 많이 정리되는 것 같아서 매일 아침 산책하는 습관을 가진 지인이 부러워져서 나도 오늘부터 시작해볼까 생각했다.

산책을 하면서 공원에 들어가 보니 사람들이 많이 모여있었다. 주말이라 그런가 싶었는데, 나도 그들 중 한 명이 되서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싶었다. 그래서 산책로로 들어가본 것은 어땠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산책로에 들어서니 바로 시원한 바람이 불어왔고, 녹지가 잘 정돈되어 있어서 눈이 즐거웠다. 소리 없는 산책 오디오북을 틀고 걷는 것도 너무 좋았다. 마음의 여유를 갖고 산책을 즐길 수 있어서 정말 행복한 시간이었다.

산책을 마치고 돌아오는 길에는 제일 좋아하는 카페에 들어갔다. 이 카페는 분위기도 좋고 커피의 맛도 환상적이라서 언제나 가고 싶은 곳이었다. 오늘도 커피 한 잔을 주문해서 창가에 앉아있었다. 커피의 향기와 함께 신문을 펼쳐보니, 무슨 생각 없이 취준생활을 하고 있던 날들과는 달리 내 마음도 평온하고 편안했다. 맛있는 커피를 마시면서 오늘 하루를 돌이켜보니, 정말로 간만에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점심에는 가족들과 함께 맛있는 음식을 먹으러 나갔다. 가족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은 항상 기분 좋은 일이다. 서로 최근에 있었던 일들을 이야기하고, 함께 웃으며 긴장을 푸는 것은 참으로 행복한 시간이다. 오늘 점심은 아무래도 내가 정말 좋아하는 중국 음식이었는데,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가족과 함께 나눈 대화는 정말로 소중한 시간이었다.

오후에는 좋아하는 취미 활동을 하기로 했다. 나는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해서 그림용품을 사러 예술상가에 들어갔다. 여기에는 정말 다양한 종류의 민속예술용품들이 판매되어 있어서 선택이 어렵기도 하지만, 그럴 때마다 새로운 도전을 해보고 싶은 마음이 생긴다. 오늘도 새로운 종이와 붓을 구매해서 그림을 그릴 준비를 했다. 그림을 그리는 동안에는 시간이 정말 빨리 흘러가는 것 같아서 놀라웠다. 오랜만에 풀로 가득한 시간을 보내니 정말로 행복했다.

하루가 저물어가면서 저녁시간이 다가왔다. 저녁은 친구들과 함께하려고 약속을 잡았는데, 오랜만에 친구들을 만나서 정말 기대된다. 친구들과 만나면 항상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웃음이 끊이지 않는다. 오늘은 특별히 새로운 음식점을 가서 맛있는 저녁을 먹을 예정이다. 친구들과 함께 식사할 때는 항상 축하하던 어릴 적의 기분이 떠오른다. 그래서 오늘 같은 특별한 날에는 좋은 기억을 만들어주는 음식을 먹고 싶다.

정말로 즐거운 하루를 보내고 있는지 모르겠다. 오래동안 즐기고 싶은 시간들이 내 앞에 있으니 정말 기분이 좋다. 산책, 카페, 가족과의 점심, 그림 그리기, 그리고 친구들과의 저녁까지. 모든 순간들이 내게 큰 힘이 되고 행복을 주었다. 이렇게 즐거운 하루가 한 번쯤 있어도 정말 행운인 것 같다. 덕분에 오늘 하루는 정말로 즐겁게 보낼 수 있었다. 날씨도 좋고 기분도 좋은 즐거운 하루를 보내서 정말 행복하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