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의 시작과 끝, 내 소중한 일상

오늘은 하루의 시작과 끝을 맞이하는 내 소중한 일상을 적어보려 합니다.

어제 밤, 나는 시간이 흐르는 것을 느끼며 하루를 마무리했습니다. 할 일들을 정리하고, 다음 날을 기대하며 잠에 잠겼습니다. 그리고 아침이 찾아와서 눈을 뜨는 순간, 산뜻한 아침 공기와 함께 햇살이 내 방 안으로 들어와 나를 깨워주었습니다.

일어난 뒤, 먼저 일상의 시작을 알리는 나의 루틴이 있습니다. 몸을 구부리고 신선한 물을 통해 목을 가라앉힌 후, 반려동물들에게 먹이를 주는 것입니다. 강아지와 고양이가 날 반겨주는 그 순간, 나는 진정한 행복을 느낍니다. 그리고 늘어질 시간이 생기게 되면, 천천히 주방으로 이동해 식사를 준비합니다. 아침 식사는 나에게 새로운 에너지를 충전해주는 중요한 일이기 때문에, 섭취하는 음식의 종류와 양도 신경써야 합니다.

아침 식사 뒤, 나는 가장 중요한 것부터 처리하기 위해 할 일 목록을 확인합니다. 이 할 일 목록은 내 작은 성취와 행복의 근원이기도 합니다. 하루 속에 놓이는 여러가지 일들을 하나씩 해나가는 도중, 커피 한 잔이 나를 도와줍니다. 동료들과의 대화를 나누며, 업무가 끝난 뒤에는 스트레칭과 조깅을 통해 몸과 마음을 정리합니다. 이 시간은 매일하면서도 늘 새롭게 느껴지는 시간입니다.

점심시간이 돼 집안 일을 마무리하고 남은 시간을 보내기 위해 바깥을 나가게 되는데, 운동이나 산책을 통해 마음의 여유를 찾습니다. 햇빛 아래에서의 걷기는 나에게 힐링의 순간을 선사해주기 때문에, 자연과 분위기를 즐기기 위해 노력합니다.

오후가 되면 집에 돌아와서는 나만의 시간을 즐깁니다. 공부를 하거나 독서를 하며 사색에 잠기기도 하지만, 가끔은 친구들과 연락을 주고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런 친밀한 관계에 의지하면서, 내 일상은 한창 바쁘고도 즐겁게 흘러갑니다.

저녁이 되면 하루 동안의 일들을 돌이켜보고, 반성하며 다음 날을 준비합니다. 아무래도 지난 하루 동안 놓친 것들이 있을지도 모르기 때문에,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은 필요합니다. 가끔은 스트레스 받는 일들도 있지만, 이 모든 것을 해결하며 자존감을 높여가는 자신감도 생기게 됩니다.

저녁식사 후에는 조용한 음악을 듣거나 책을 읽으면서 마음의 안정을 찾습니다. 이렇게 맑은 마음 상태에서는 잠들 때에도 편안함을 느끼게 됩니다. 잠들기 전에 내일 해야 할 일들과 다가오는 일주일의 계획을 세우면서, 하루의 마무리를 짓는 이 순간은 내게 큰 행복을 선사합니다.

앞으로도 하루의 시작과 끝을 맞이하는 나의 소중한 일상을 지속하며, 각각의 순간들을 소중히 여기고 살아갈 것입니다. 하루 하루를 신나게 즐기며, 충실한 일상으로 빛나는 삶을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Scroll to Top